안녕하세요~ TYPAPA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괌 여행하실 때 코로나 관련된 출입국 규정과 괌 현지 코로나 검사 제반 사항 등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blogId=hipa75&logNo=222819662701&navType=by
오늘은 괌 여행 시 필수인 렌터카에 대해서 포스팅해 볼까 합니다.
괌차 렌트 / 괌 오픈 렌터카 혹은 괌공항 렌터카 이런 식으로 검색해서 정보를 찾으시는 분들이 참 많으실 거예요. (저도 예외는 아닙니다만 ㅎㅎ)
괌을 이번까지 5번 방문했던 경험으로 가장 괜찮았던 렌터카 업체는 괌 닛산 렌터카였습니다. (초보 블로거라 저한테 광고 같은 거 안줘요ㅎㅎ 내돈내산입니다요)
1. 닛산 렌터카를 선택한 이유
한 번은 괌 여행으로 유명한 모 카페에서도 추천하는 D 렌터카 업체에서 빌렸었는데 참 괜찮았었습니다, 친절하시고요.
대부분의 렌터카 회사들은 괌공항에서 직접 혹은 픽업 서비스를 받아서 현지 렌터카 업체를 방문하여 계약서 작성하고 차를 인수받고 반납 시에는 다시 업체에 방문해서 차량을 반납하게 됩니다.
반납을 하는 과정에서 바로 그 차량으로 공항까지 픽업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이게 편리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예요.
하지만, 괌 공항의 경우에는 괌공항 렌터카 주차장과 출국장이 매우 가깝습니다.
아기도 있고 짐도 많은 상황에서 바로 차에 싣고 가면 가장 편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괌공항인 수 그리고 괌공항 반납을 조건으로 괜찮은 업체가 괌 닛산 렌터카입니다.
미리 국내에서 카 oo 같은 사이트나 여러 경로로 예약이 가능하고요, 급히 준비하던 와중에 유명한 Hoo 같은 업체들은 SUV 차량이 없거나 너무 비싸더라고요.
서설이 길었는데 자세한 내용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2. 괌공항 렌터카 인수 방법
괌공항에 도착하셔서 입국 검색대를 무사히 통과하고 짐을 찾아서 나오시면 바로 렌터카 업체들이 있습니다.
첨부 드린 사진처럼 줄이 길 경우가 많으니 빨리 가서 서세요 ㅎㅎ
직원이 2명이라 시간은 좀 걸리는데 어디나 그렇습니다.
2-1. 출국 전 필요 서류 / 카시트
여권과 국내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따로 국제운전면허증이 없어도 됩니다.
요즘 영문 운전면허증이 발급되고 있죠?
있으면 좋겠지만 없어도 예전부터 괌은 그냥 국내 운전면허증만 있으면 OK!
(혹시... 30일 이상 체류하시는 분들은 국제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
예약 내용과 같은지 확인하시고 카시트 같은 경우는 위에 보이는 현지 공항 렌터카 데스크에서 직접 추가해서 빌리시면 되고 차 인수하러 가보면 직원이 이미 장착해놓습니다. (7월 기준 하루 $8)
- 체크사항 - 연료 Full Tank / 카시트/ 유모차/ 추가 운전자/ 보험
2-1. 보험 이야기
결론적으로, 외국이므로 차량 보험은 full coverage 되는 SUP라고 쓰여있는 것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혹시 사고가 나도 대인, 대물, 자차 모든 것에 대해서 보험으로 전액 처리됩니다.
괌이 워낙 운전하기 (개인적으로 저는) 좋은 환경이어서 사고 날일이 거의 없지만 아주 간혹가다가 차량 유리창을 깨거나, 후진이나 주차하다가 긁거나 하는 일이 있으니 웬만하면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그냥 일반적인 보험은 CDW라고 되어있는 자차보험입니다.
차량 파손에 대한 것만 보장이 되고 면책금도 내야 하기 때문에 조금 불안하죠. 그래서 여기에 도난이나 대인, 대물(차량 이외의 물건 파손) 보험을 추가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용어도 복잡하고 그냥 SUP 보험을 드시는 게 속 편할 듯합니다.
다음 링크에 닛산 자동차에서 자세한 설명을 해놓았습니다.
https://www.guam.co.kr/kr/rentcar/nissanfnq
궁금해하실까 봐 미국 렌터카에서 대부분 사용하는 보험용어들을 정리!
CDW(Collision Damage Waiver) : 자차보험 (DW와 함께 차량 파손 보험)
TP(Theft Protection) : 차량 도난보험
LDW (Loss Damage Waiver) : 파손 및 도난
SC, PAI 추가 가입 시 본인 상해도 보장
PAC (Personal Accident Insurance) -개인 상해보험 (차량 운전자 / 동승자 보험)
PI, PAI/PEC( Personal Effects Coverage) 용어만 다르고 다 같은 종류의 보험임.
LIS (Liability Insurance Supplement)
ALI (Additional Liability Insurance)
2-2. 차 인수하러 가기
도착했던 날 비가 와서 사진을 제대로 못 찍었는데요 ㅜㅜ 입구로 나가서 1시 방향으로 쭉 끝까지 가시면 닛산 렌터카 구역입니다. (밑에 지도 사진 참조)
직원들이 설명해 주고 주차장으로 나가시면 팻말이 다 붙어있어서 찾기는 매우 쉽습니다.
차를 인수하실 때, 한번 둘러보시고 체크해야 할 부분은 "사진"을 찍어놓으시고요,
기름탱크에 얼마나 차 있는지도 찍어놓으시면 좋습니다. 반납 시에 똑같이 채워서 반납하시면 됩니다.
직원도 아마 "You're welcomed to take photoes ~~어쩌고" 하면서 사진 찍어놓으라고 얘기해 줄 거예요.
자 이제 차를 타고 공항에서 나가봅시다. (그래봐야 호텔까지 10분이면 갑니다)
괌에서의 운전에 관한 것은 포스팅된 글들이 많으니 한 번쯤 읽어보시면 좋습니다.
도움이 될 만한 링크 하나 걸어둘게요.
http://www.avisguam.com/images/map.jpg
기본적으로 "비보호 좌회전"이 많은데, 도로를 달리다 보면 중앙선에 노란색 실선 구역이 나오고요, 신호 보면서 유턴이나 좌회전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좌회전 구간도 따로 있습니다. 20분만 운전해 보면 바로 적응하실 테니 걱정 마세요.
(우리나라에서도 비보호좌회전은 초록불에서 하는 겁니다. 아시죠? ㅎㅎ)
TIP. 내비게이션은 빌리지 마세요. 로밍 해서 구글맵 쓰면 매우 매우 충분합니다.
3. 차량 반납하러 가기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이제 차를 반납하러 가야겠죠?
구글맵에 괌공항 출국장으로 검색을 하세요.
[닛산 렌터카에서 제작한 반납 관련 동영상]
짐이 많으실 텐데 잘 모르시고 차를 먼저 반납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지 마시고 위 영상처럼 출국장으로 가셔서 가족과 짐을 먼저 내려주고 (출국장은 3층입니다) 그래도 길을 따라가다가 좌회전 한두 번 하면 반납할 수 있어요.
중요한 점은 10A 도로를 따라가다가 거의 다 와갈 때쯤에 왼쪽으로 빠지지 마시고 그대로 직진하는 겁니다. 위 영상에서 STOP 사인이 나오는 지점에서 그대로 직진하면 출국장으로 갑니다.
※ 슈퍼꿀팁
직원에게 차와 차 키를 주고 인수할 때 갔던 데스크에 가시면 줄이 쫙 서있는 경우가 있겠죠? 기다리지 마시고 차량 반납하러 왔다고 말하면 거의 바로 처리해 줍니다.
어떠세요? 미리 알고 가시면 좀 더 편안하게 여행하실 수 있지 않을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Trip &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고랜드 첫 방문기 (feat. 꿀팁대방출!) (0) | 2022.08.29 |
---|---|
괌 돌고래 투어 - 돌핀 크루즈(Dolphin Cruise) 후기 (우영우 변호사가 좋아할) / 로컬맛집 모사스조인트(Mosa’s Joint) (0) | 2022.07.31 |
괌 하얏트 리젠시 호텔 리모델링 룸 후기 (Hyatt Regency Guam - Remodeling Room) (0) | 2022.07.30 |
괌 여행 / 괌 두짓타니 호텔 / 스튜디오룸 / 괌 두짓타니 수영장 후기 (0) | 2022.07.25 |
괌 여행 코로나 출입국 규정 / 준비서류 완벽 정리 (0) | 2022.07.20 |